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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EL 5

⑤ MTR-2007

 

Ranking

 

7월 네이버 쇼핑

순위 뷰티 전체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1 아던샵 셀프 속눈썹펌
파마 세트
에센허브 티트리 100 오일 라네즈 네오쿠션 매트
SPF42/PA++
미쟝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2 라네즈 네오쿠션 매트
SPF42/PA++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니베아 립케어 MINO 에디션 박준뷰티랩 대용량 LPP
단백질 트리트먼트 헤어 팩
3 니베아 립케어 MINO 에디션 시드물 녹차 필링젤/
코엔자임Q10 필링젤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 SPF42/PA++(본품+리필)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손상모발용 트리트먼트
4 에센허브 티트리 100 오일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삐아 라스트 오토 젤 라이너 미쟝센 쉽고 빠른 거품 염색
5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 SPF42/PA++
얼라이브랩 센텔라 드레싱
파우더/시카 파우더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 SPF42/PA++(본품)
실크테라피 오리지널 에센스
6 미쟝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미쟝센 헬로버블 셀프 염색약
7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애플린 백설기 크림 시에로 립 플럼퍼 닥터포헤어 폴리젠
탈모 완화 샴푸
8 시드물 녹차 필링젤/
코엔자임Q10 필링젤
스텔비 파이널 마스크팩
(콜라겐/히알루론산)
PV 스틸라 매그니피슨트 메탈스
클리터 앤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천연샴푸
9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디오메르 데일리 톤업 선크림 삐아 라스트 펜 아이라이너 모레모 스칼프 샴푸
클리어 앤 쿨
10 힐링 페디큐어 패디스티커
젤네일 네일패치
라곰 셀럽 젤 투 워터 클렌저 삐아 라스트 오토
젤 아이라이너 슬림
미쟝센 퍼펙트 3분 살롱팩

※ 업로드 시기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월 올리브영

카테고리 구    분 제 품 명
기    초 스킨케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아벤느 오떼르말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마스크팩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쿨 수딩 마스크
아비브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어성초 핏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남    성 보타닉힐보 아이디얼 포 맨 시카 올인원
XTM 올인원 프레쉬맨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색    조 베 이 스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
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XP
코드글로걸러 엘 픽스온 프라이머
아    이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지베르니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
메이블린 콜로썰 워터 프루프 마스카라
3CE 벨벳 립 틴트 (#DAFFODIL)
페라페라 잉크 더 벨벳 (008 품절대란)
웨이크메이크 수분톡 틴트 (02 자몽워터)

자료제공 - 코스모닝

 

7월 홈쇼핑

순위 뷰티 전체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1 AGE20s 에센스 팩트 S4 AHC 아이크림 시즌8 AGE20s 에센스 팩트 S4 맥스클리닉 블루탄지
2 AHC 아이크림 시즌8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톤업크림 아트델리 압솔뤼 
라 볼륨 드 쿠션
포레스트힐 숨쉬는 반죽 클렌저
3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톤업크림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액스퍼트
마데카 멜라캠처 앰플
조성아 썸머 물분크림 원더바스 슈퍼 베지톡스
4 아트델리 압솔뤼 
라 볼륨 드 쿠션
메르셀 샤르르 멜팅 
콜라겐 마스크팩
철벽녀 쿠션 썸머에디션 참존 징코 클렌징 티슈
5 조성아 썸머 물분크림 동국제약 마데카크림 시즌5 엘로엘 블랑커버 멜라스틱 안달로우 약산성 클렌징폼
6 엘로엘 선쿠션 울트라브이 New 
이데베논 시그니처 앰플
컬러딥 오 매직 파우더 AHC 프렌치 스파 머드 클렌저
7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액스퍼트
마데카 멜라캠처 앰플
더마픽스 콜라겐 마스크세트 동국제약 센탈리안24
마데카 커버크림
파머시 그린 클렌징밤
8 철벽녀 쿠션 썸머에디션 달바 미스트 세럼 끌레드벨 글로우 
파워리프트 쿠션 시즌3
네오젠 포어 타이트 필링 무스
9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더 프리미엄
AHC 프리미엄 순면 마스크팩 컨시크 올데이 커버쿠션 세트 차엔박 밀크필 필링 프로그램
10 셀럽 리비이탈라이징 샴푸 나인테일즈 프리미엄
링클파워 리프팅팩
무드매처 반전 립스틱 세트 엘렌실라&코즈미 쑥 클렌저

※ 자료제공 - 홈모아

 

7월 아마존

순위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베이비
1 뉴트로지나 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징 타월렛
메이블린 메이크업 인스턴트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
올라플렉스 헤어 퍼펙터 NO.3
리페어링 트리트먼트 
아쿠아퍼 베이비 치유 연고
자타입
2 트리 헛 시어 슈가 스크럽 메이블린 토탈 템테이션
아이브로우 펜슬
로레알 엘바이브 8 세컨드
원더 워터 트리트먼트
BOUDREAUX
기저귀 발진 연고 튜브타입
3 트루스킨 내추럴 얼굴용
비타민 C 세럼 
로레알 메이크업 볼루미너스
래쉬 파라다이스 마스카라
엘리자베카 CER-100 콜라겐
코팅 헤어 프로틴 트리트먼트
란시노 라놀린 유두보호크림
4 세라비 보습 페이셜 클렌저 에센스 래쉬 프린세스
볼륨 마스카라
니옥신 시스템 2 클렌저 샴푸 아쿠아퍼 베이비 치유 연고
튜브타입
5 다이얼 항균 바 비누 NYX
전문 메이크업 버터 글로스 
OGX 엑스트라 스트렝스 리프레싱
스칼프 트리트먼트, 샴푸
베이비가닉스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 
6 바이오 오일 스킨 케어 오일  로레알 볼루미너스
오리지널 마스카라 
IQ 내추럴
자메이카 블랙 캐스터 오일
뉴트로지나 웻 스킨 아동용
방수 자외선 차단 스틱 SPF 70 
7 세라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메이블린 메이크업 핏미
파운데이션
시어 모이스춰 코코넛&
히비스커스 컬 향상 스무디
씽크베이비
선스크린 로션 SPF 50
8 마이티 패치 오리지널
(여드름 패치)
코티 에어스펀 페이스 파우더 가르니에 프룩티스
슬릭&샤인 안티 프리즈 세럼
데시틴 데일리 디펜스
아기 기저귀 래쉬 크림
9 디페린 아발렌 젤 0.1%
(여드름 치료)
NYX 리트랙터블 아이 라이너 메이플 홀리틱스
티트리 오일 샴푸
뉴트로지나 습식 스킨 아동용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 SPF 70+
10 세라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프로넥사 헤어제닉스 
라비쉬 래쉬(속눈썹 세럼)
잇츠 어 10 미라클 헤어마스크 BOUDREAUX
기저귀 발진 연고 자타입

※ 업로드 시기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월 New

제품명 용량 가격
웨이크메이크 오버 볼륨 프루프 마스카라 8g 16,000 원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03 누드 포션) 7g 34,000 원
웨이크메이크 하이텐션 롱&컬 마스카라 8g 16,000 원
에즈이즈투비 베이비&키즈 수딩젤 150ml 20,000 원
케이트 파우더리 스킨 메이커 쉐어 미니 0.3ml*8 6,900 원
유세린 더머토클린 리프레싱 클렌징 젤 200ml 26,000 원
유세린 더머토클린 클래리파잉 토너 200ml 26,000 원
프라도어 아로마틱 앤 세니타이징 미스트 포 룸 (싱그러운 유칼립투스향) 250ml 28,000 원
프라도어 아로마틱 앤 세니타이징 미스트 포 룸 (청량한 소나무향) 250ml 28,000 원
에프엠지티 썸머에디션 잉크래스팅 쿠션 프루프(SPF5+/PA+++) 23g 28,000 원
아리따움 메가 마데칸테놀 토너패드 60ea 20,000 원
롬앤 제로 벨벳 틴트 5.5g 13,000 원
프레뽀 메이크업 핏 메이크업 세럼 30ml 19,500 원
니들리 엔도스킨 마이크로패치 보톡플러스 2ea 16,900 원
에프엠지티 썸머에디션 울트라 쉴드 메이크업 픽서 80ml 14,000 원
샤넬 썸머 글로우 컬렉션 레 베쥬 젤 터치 쿠션 파운데이션 11ml 90,000 원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 3g 12,000 원
에스쁘아 브론즈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펜슬 1.5g 18,000 원
프레뽀 메이크업 핏 데일리 딥 클렌저 50ml 16,500 원
아비브 어성초 스팟 패드 카밍 터치 75ea 24,000 원

※ 자료제공 - 글로우픽

 

7월 Issue

 

손 안대고 사용하는 '언택트 화장품' 주목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손 안대고 사용하는 ‘언택트 화장품’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스틱형 제품 메이크업부터 스킨케어까지 확장, 멀티 세럼 미스트도 인기. 스틱 타입은 선스틱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과 세럼 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미스트 타입 스킨케어 제품 출시도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로 달라진 화장품업계 키워드 'M.A.S.K'

화해, 리뷰 트렌드로 본 2020 상반기 결산 트렌드 발표. 순한 클렌징‧안티 트러블‧스킵 케어‧쿨링 트렌드 뚜렷. 화해가 선정한 마스크(M.A.S.K)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네 가지 뷰티 트렌드인 ‘순한 클렌징(Mild Cleansing)’, ‘안티 트러블(Anti-trouble)’, ‘스킵 케어(Skip-care)’, ‘쿨링 제품(Keep cooling)’의 알파벳 앞 글자를 합성한 용어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뷰티업계 주요 흐름을 담았다.

 

중국 남성화장품, 기초 '클렌징' 색조 'BB크림' 인기

2023년 시장규모 3조4천억 돌파 전망. 외모에 신경쓰고 관리하는 남성들이 갈수록 늘어나며 자연스레 남성 화장품시장이 커지는 모양새. 특히 그중에서도 90년대 후반과 95년 이후 출생한 남성들에 의해 메이크업 소비가 매년 증가 추세. 점점 더 많은 중국 남성소비자들이 립스틱, 아이브로우 펜슬, 선크림 및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제품이 아닌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2019년 타오바오·티몰 플랫폼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중 판매액 1위는 BB크림으로 전체 판매액의 77.5%나 차지했다.

 

한국화장품, 중국서 안 팔리는 이유? ‘15~34세, 45~54세 여성층 이탈'

중국 내 유럽과 미국 브랜드는 몇 개 브랜드에 힘입어 약 3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높은 성장 속도를 유지. 반면 한국 브랜드는 10% 감소했다는 데이터를 밝혔다. 또 우리나라 화장품의 주요 소비층은 1,2선 도시의 고소득층이다. 연령대는 15~34세 여성에게 편중. 하지만 지난 1년 동안의 변화를 보면 주요 소비층인 15~34세에서 8%가 이탈, 45~54세의 경우에도 5% 이탈. 결국 15~34세와 45~54세 여성층의 한국 화장품의 선호도 저하, 35~44세의 여성층은 4% 증가. 과거 10년 전쯤부터 국내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던 시절 35~44세의 여성층은 그 당시 20대. 과거 국내에서도 한창 잘나가던 브랜드가 새로운 소비자층인 20대층에게 어필을 하지 못하면서 아줌마가 사용하는 브랜드로 낙인 되면서 힘없이 무너졌다. 로드샵이 성공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따라서 우리는 연령층 확대를 꾀하지 못했다는 해석이 가능. 마케팅과 연구개발을 못했다는 지적을 파하기 어렵다. 한 가지 아이템으로 10년이 넘도록 판매하고 있으며 브랜드 교체를 하지 못한 기업들의 매출 하락을 보더라도 어느 정도 납득을 할 수 있다.

 

코로나 빗겨간 화장품 수출, 2분기도 4.4% 상승

6월 고성장세 힘입어 16억9700만달러 달성. 6월 1~25일 기준 국가별 수출액 및 증감률을 보면, 중국에 전년동기대비 48.5%나 늘어난 2억4000만달러를 수출한 것을 비롯해 아세안 6000만달러(33.9%↑), 미국 5000만달러(43.0%↑), EU 2000만달러(37.7%↑).  다만, 홍콩은 여전히 부진하며 전년동기대비 약 50% 가량 감소한 것으로 추정. 품목별로는 색조화장품을 제외한 전 품목 수출 증가. 품목별로는 기초화장품을 전년동기대비 23.7% 늘어난 3억9000만달러어치 수출, 이어 기타화장품 5340만달러(51.1%↑), 두발용제품 2400만달러(54.5%↑), 향수·화장수 120만달러(181.0%↑)

 

화장품용기·포장 등급표시, 업계특수성 고려 필요해

등급 평가 및 표시 제도 시행으로 소비자들의 안정성 확보 및 환경 보호에는 도움이 될것. 화장품용기 시장, 연평균 5% 증가 2020년 323억 달러. 이중 플라스틱 용기는 58.6%로 가장 높은 비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화장품 산업은 타 산업과 달리 화장품 용기 및 포장재가 하나의 브랜드 이미지를 함축하는 경우가 많아 특수성에 대한 개선방안이 필요하다는 입장. 계도기간을 거쳐 본격 시행되는 2020년 9월 말 업계 애로사항 최소화를 위해 역회수 시스템 운영으로 기업 스스로 환경에 대한 책임을 갖고 자구책을 마려하게 하는 방안. 그리고 리사이클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친환경 포장재 및 용기 소재 개발을 위한 정부 R&D 지원을 신속하게.

 

재포장 금지 제도, 현장의 목소리 듣는다

재포장 금지제도 협의체 구성‧운영 통해 현장 의견 청취. 재포장 금지 제도는 제품을 제조・수입하는 자나 대형 매장에서 포장된 제품을 판매하는 자가 이미 포장되어 생산된 제품을 다시 포장하여 제조·수입·판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으로써, 이를 통해 불필요한 포장폐기물을 원천적으로 줄일 수 있다. 환경부는 분야별 협의체에서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전문가 등이 추가로 참여하는 확대 협의체에서 검토하고, 대국민 공청회 등을 거쳐 올해 9월까지 세부지침(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중동 화장품 시장 성장 예상, ‘할랄’ 인증에도 관심

한국무역협회가 최근 발간한 ‘중동 화장품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187억 달러로 2021년까지 연평균 8.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 품목별 시장점유율은 향수류 23%로 가장 높고 헤어케어 20.4%, 색조화장품 15.2% 등의 순이다. 유통채널로는 화장품 전문매장, 백화점, 약국과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SNS나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경우도 증가.

이슬람 율법이 허용하는 성분과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진 할랄(Halal)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 UAE·사우디·터키 등 중동 대부분 국가에서 화장품의 할랄 인증 취득은 강제사항이 아니나 안전성 관련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 가능하다.

 

 

 

※ 자료제공 - CMN, 뷰티누리, 뷰티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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